2024.11.20(수) ~ 21(목) 창원컨벤션센터 (CECO), 3층 컨벤션홀 1+2+3

닫기버튼

커뮤니티

보도자료

국내 최대 규모 그린에너지 조선해양 컨퍼런스 창원서 개최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일 24-12-06 13:44

본문

2024 스마트 그린에너지 조선해양 컨퍼런스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이틀간 산학연 1000여명 참여

[경남=데일리한국 박유제 기자] 국내 최대 규모의 조선해양전문 학술교류의 장인 '2024 스마트 그린에너지 조선해양 컨퍼런스’가 20일 창원컨벤션센터(CECO)에서 열린다.

경남도가 주최하고  (재)경남테크노파크와 경남조선해양기자재협동조합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조선해양 컨퍼런스는 20일 개회식을 시작으로 21일까지 이틀간 진행된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은 스마트 그린에너지 조선해양 컨퍼런스에는 국내외 연사 68명을 포함해 조선해양분야 산학연 관계자 1000여명이 참가한다.

‘친환경 미래를 향한 탈탄소와 디지털화 두 번째 이야기’를 주제로 올린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조선산업 변화의 흐름과 최신 동향을 논의할 예정이다.

또 국내 탈탄소 스마트 조선해양 분야 최고 전문가 30명으로 구성된 프로그램 위원이 기획한 3개 트랙(탈탄소․에너지 전환, 디지털․인공지능, 스마트 해운·물류 분야), 10개 기술 세션과 50개의 주제 발표가 이어진다.

특히 올해는 국제조선해양수출상담회가 함께 열려 해외 바이어들과의 시너지 효과가 기대되며, 발표주제 역시 예년의 LNG·메탄올 등 전통적인 대체연료에서 소형모듈원전(SMR)추진선, 해양용 용융염원자로(MSR) 등 친환경 대체연료로 확대하는 등 차별화를 꾀했다.

류명현 경남도 산업국장은 “조선해양 산학연 글로벌 전문가들이 모인 이번 행사가 조선·해운·물류의 가치와 전후방 생태계의 현재와 미래를 공유하고 인적 네트워킹을 촉진하여 다양한 담론을 형성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